본문 바로가기
Stop Liking, Start Eating🍕

[예산시장 맛집 추천] 예산시장 맛집 고덕불고기 후기(feat. 장터광장 테이블 웨이팅 tip)

by Pink Paisley 2024. 3. 4.

예산시장맛집추천
고덕불고기 2인분!

 

예산 수덕사를 다녀와서는 늦은 점심을 먹으러 예산시장으로 갔다. 매번 티비로만 보던 백종원의 예산시장에 드디어 갈 생각을 하니 은근 기대가 되었다😍

 

위치

🚩주소: 충남 예산군 예산읍 예산시장길 2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대표번호: 041-333-3318

✔️동물출입 불가. 주차 가능.

https://place.map.kakao.com/18558779

 

예산상설시장

충남 예산군 예산읍 예산시장길 2 (예산읍 예산리 333-1)

place.map.kakao.com

 

예산시장 주차장
예산시장 가는 길

 

예산시장에 다와갈때쯤 되니 '백종원거리'라는 팻말이 보이면서 동시에 주차전쟁이 시작되었다..!

주말이라 그런지 주차장뿐만 아니라 갓길에도 차들이 쭉 늘어서있는 게 보였다. 우리는 일단 주차장까지 쭉 들어가 보았고, 몇 번을 뺑뺑이(?) 한 끝에 주차를 할 수 있었다🤣

 

백종원 시장
예산시장 입구 모습

 

주차전쟁을 이겨내고 예산시장 입구로 가니 아니나다를까 백종원 입간판이 떡하니 반기고 있었다🤣

그리고 벌써부터 안쪽에서 거대인파의 기운이 느껴졌다..

예산시장 실내
예산시장 실내 전경
예산시장 광장테이블 이용 방법
예산시장 광장테이블 예약 키오스크 모습

 

엄청 많은 사람들이 광장에서 원형테이블에 앉아 고기를 굽고 다양한 음식을 먹고 있었다. 그냥 빈자리에 가서 앉으면 되는 건가 싶었는데 이렇게 테이블 예약 키오스크가 있었다. 자세히 보니 121팀이 대기하고 있었다...🫥

이때가 오후 3시 반쯤이었는데 여기는 식사시간 상관없이 내내 사람이 많구나 싶었다. 일단 나도 대기접수!

 

* 결국 광장테이블을 이용하지는 않았다. 다만 대기인원에 비해 생각보다 금방 콜이 왔다. 대략 20분 정도!

 

 

큰 광장을 중심으로 골목골목 가게들이 들어서 있었다. 문제는 광장 테이블 뿐만 아니라 가게마다 줄을 어마어마하게 서 있는 것이었다. 식당 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에겐 참 힘든 곳이었다😢

 

예산시장 고덕불고기 메뉴
그나마 줄이 적었던 고덕불고기에서 식사를 해결하기로

 

그렇게 돌고돌다 웨이팅이 좀 적어 보였던 '고덕불고기'에서 늦은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다.

고덕불고기의 메뉴는 심플하게 석쇠불고기와 옛날계란찜 딱 두 개. 메뉴에 공깃밥이 없길래 사장님께 물어봤더니 밥은 진영상회에 가서 사 오면 된다고 하셨다.

 

예산시장 맛집
석쇠불고기와 계란찜

 

석쇠불고기와 파채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불맛이 제대로였다! 계란찜도 비린맛 없이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다.

거기에다가 진영상회에서 사 온 흰쌀밥까지 정말 맛있더라.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흰쌀밥을 먹었다😍

 

주말에 가는 예산시장은 충분히 시간 여유를 가지고 가는 걸 추천한다. 어느 가게마다 길게 줄이 늘어서있어 광장테이블 예약대기를 걸어놓고 가게들을 구경하며 메뉴를 선택하면 타이밍이 잘 맞을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