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er Shy Shopper🛒

[시리어스(cirius) 근적외선 패드] 근적외선 좌욕으로 치질 고민 해결한 이야기

by Pink Paisley 2024. 2. 20.

하... 이 글을 쓰기까지 꽤 많은 고민이 있었다. 나의 이 화장실 트러블까지 공개하는 것이 맞을까... 하지만 이 글로 인해 조금이라도 나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마음으로 글을 써 보기로 했다.

 

이제 와서 생각해 보면 나는 학생 때부터 치질을 안고 살았던 것 같다. 그땐 치질이 뭔지도 정확하게 몰랐고 반복되는 다이어트로 만성 변비를 안고 살았기 때문에😢

그러다 임신과 출산을 한 주변 친구들이 치질로 고통받았던 썰을 시원하게(?) 푸는 걸 들으면서 깨달았다. 아, 화장실을 다녀오고 난 뒤의 몹시 불쾌한 이 느낌이 당연한 게 아니었구나.. 나도 치질이었구나...!!😭

아직 임신 계획은 없지만 나중에라도 이 질환으로 더 심하게 고통받기 전에 미리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미친 듯이 구글링을 하기 시작했다🤨

 

나는 2도에서 3도를 왔다갔다 하는 내치핵 상태였던 것 같다. 어떤 글은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고, 또 어떤 글은 수술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아무튼 내 결론은 수술은 최대한 하지 말자였다. 병원에서도 좌욕을 적극 추천한다고 한다. 그러면서 좌욕의 효과 대해 알게 되었고 좌욕기 쇼핑을 미친 듯이 하기 시작했다🛒🛒🤣

 

화장실에서만 할 수 있는 물을 쓰는 좌욕기는 쓰고 싶지 않았다. 위생에 예민한 나로선 좌욕 전후 준비에만 시간을 다 쓰다 지칠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러다 근적외선 좌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홀린듯 구매를 하게 되었다.

 

근적외선 좌욕기
시리어스 근적외선 패드

 

근적외선 좌욕기라고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 나는 가장 심플하게 생긴 패드형으로 구매했다.

생리통이 심한 편인데 패드 형태이면 아랫배에 사용하기도 좋을 것 같았고, 그 외에도 무릎이나 어깨가 결릴 때 유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다. 가격대도 완전 저가는 아니었지만 나름 납득할 수 있는(?) 가격대였다🤣 비싼 제품들은 한없이 비싸게 느껴지더라.

 

시리어스 근적외선 패드 패키징
시리어스 근적외선 패드 구성품(케이블, 연장선, 어댑터)
0123

케이블을 꺼내보니 20분 ~ 60분까지 조절 가능한 타이머, 3단계 온도 조절, 전원버튼으로 구성된 리모컨이 있었다. 여기에 기본 케이블에서 선을 더 길게 쓸 수 있도록 연장선도 포함되어 있어 유용했다. 어댑터 역시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시리어스 근적외선 패드 크기
근적외선 패드 LED 부분
시리어스 근적외선 LED 패드 사이즈

 

패드의 정확한 사이즈는 가로*세로 18cm 정사각형 크기이다. 성인 엉덩이 전체를 덮는 사이즈는 아니다. 하지만 중요 부위(!)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사이즈라고 생각했다. 작으니까 휴대성도 용이했다.

 

시리어스 듀얼칩 LED 모습. 두 개의 파장으로 집중 조사 효과를 높인다고 한다
치질 근적외선 좌욕
출처: cirius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일반 온열은 피부 겉에만 전달이 된다면, 근적외선은 지방층을 지나 근육층까지 열전달이 된다고 한다. 이에 관절이나 근육 관리에 적외선이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항문 근육에도 효과적으로 열전달이 된다면 치핵 완화에 도움이 되겠지?!

사용할 때는 맨살에 사용하지 않고 얇은 옷을 입고 깔고 앉았다. 그렇게 매일 20분씩 사용을 해 보았다.

 

치질 치료
시리어스 LED 패드 구성품

 

한 달 사용 후기🛒

첫 날 진짜 신기했던 게, 소파에서 깔고 앉은 지 5분 만에 갑자기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더니 화장실행🤣 뭔지 모를 신뢰가 쭉 올라가기 시작했다..! 그렇게 매일 20분, 온도는 3단계로 하고 사용을 해보았다.

결론적으로 효과가 있었다!

100% 완벽하게 치료가 되었다는 건 절대 아니다. 하지만 화장실을 다녀오고 난 뒤 따갑거나 불편한 느낌이 많이 사라졌다. 조금 불편한 날에는 10분정도 더 사용을 하는 식으로 관리를 해 주었다. 이렇게 꾸준하게 좌욕으로 관리해 주면 더 좋아질 것 같다. 조금씩 나아지는 걸 느끼니 확실히 치질에 대한 스트레스를 안 받아도 되어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