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p Liking, Start Eating🍕

[서촌 디저트 맛집] 영국식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서촌 스코프(SCOFF)

by Pink Paisley 2024. 3. 11.

서촌 카페 추천
서촌 스코프 2호점 입구

 

스코프(SCOFF)는 내가 오래전부터 애정하던 디저트 가게이다. 

부암동을 참 좋아했던 학생 때 스코프를 처음 알게 되었다. 그 당시에는 부암동에만 매장이 있어 자주 찾아가기가 힘들었는데, 시간이 흐르고 점점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매장이 하나 둘 늘어나기 시작하더라.

이제는 서촌에만 매장이 두 개가 있는데, 오랜만에 2호점을 다녀오게 되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54 1층(2호점)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 주차 불가

https://place.map.kakao.com/795337625

 

스코프 서촌2호점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54 1층 (통인동 69)

place.map.kakao.com

 

매장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왼쪽으로 시선을 사로잡혔다

 

매장이 넓지 않은 데다가 주말이라 그런지 입구에서부터 정체가 있었다🫥

입구 오른편에는 작은 테이블이 여러 개 있어 매장에서 차와 함께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었다. 다만 좌석이 그리 넉넉하지 않아 내가 갔을 땐 자리가 없었다.

 

서촌 디저트 맛집
스코프의 대표 메뉴인 스콘

 

스코프(scoff) 하면 대표적인 메뉴로 스콘이 있다. 기본 버터 스콘부터 얼그레이 스콘, 다크 초콜릿 헤이즐넛 스콘, 레몬스콘 등 정말 다양한 스콘을 맛 볼 수 있다. 가격은 대략 4~5천 원대.

내 패이보릿은 다크 초콜릿 헤이즐넛 스콘💕

 

서촌 스콘 맛집
스콘으로만 절반 가까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서촌 브라우니 맛집
스콘 옆에는 다양한 브라우니가 있다

 

스콘 다음으로 다양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브라우니이다.

스코프의 브라우니는 꾸덕꾸덕의 정석이다. 강력한(!) 밀도와 꾸덕꾸덕한 식감으로 한 입 먹는 순간 guilty pleasure를 경험할 수 있다🤣💕

 

서촌 파운드케이크 맛집
파운드 케이크와 바스크 치즈 케이크, 쿠키도 있다

 

영국식 베이커리 카페답게 파운드케이크도 빠지지 않고 있다. 파운드케이크 역시 생강, 얼그레이, 바나나, 초콜릿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심각한 선택장애를 불러일으켰다😢

이 날의 선택은 초콜릿 브라우니 케이크. 신상인 것 같아서 골라보았다😛

 

서촌 바스크치즈케이크 맛집 추천
바스크 치즈 케이크 맛집인 스코프

 

스코프에서 내가 스콘, 브라우니보다 좋아했던 바스크 치즈 케이크💕

치즈케이크를 워낙 좋아하는데 스코프의 바치케는 정말 엄지척👍 입 안 가득 치즈의 꾸덕함을 느낄 수 있는 맛이다.

 

어마어마한 사이즈의 쿠키들

 

스코프의 초콜릿 쿠키 역시 내가 한 때 미쳐있었던 메뉴이다😍 예전엔 말차 쿠키도 있었는데 이 날은 보이지 않았다😢

내가 워낙 환장을 하니 근처가 회사인 남편이 자주 퇴근길에 바치케와 쿠키를 함께 사서 오곤 했었다.

이 날도 오랜만에 밀크초콜릿 구운 호두 쿠키로 집어왔다.

 

서촌 스코프 음료 메뉴
스코프의 커피와 티 메뉴

 

카운터로 가면 이렇게 음료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온갖 달달한 것들에 커피나 차를 함께 마시면 금상첨화👍💕

 

이 날 우리가 선택한 친구들

 

스코프는 꽤 오래된 가게인데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다.

영국을 워낙 좋아하는 나에게 스코프는 영국 본토의 감성을 꽤 느낄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이다. 유명세에 걸맞게 맛도 어느 하나 빠질 게 없는 곳이다.

벌써 종로 쪽에만 가게가 3개가 되었는데 강남으로도 더 많은 지점이 생겼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