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p Liking, Start Eating🍕

[경복궁역 맛집 추천] 다양한 전통주와 깔끔한 퓨전 음식의 '서촌 곳간' 후기

by Pink Paisley 2024. 3. 14.

경복궁 데이트코스
경복궁역 맛집 '서촌 곳간'

 

지난 주말 오랜만에 경복궁 근처에서 데이트를 했다.

대림미술관에서 전시를 보고 저녁 식사를 위해 찾아간 곳은 바로 '서촌 곳간'.

지도에 핀만 꽂아놓고 한참을 못 가봤는데 이제야 가보게 되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6-1 아이에스빌딩 1층

🕙영업시간: 매일 16:00 ~ 01:00

📞대표번호: 010-4098-0501

* 주차불가

 

서촌 곳간 내부

 

내부 인테리어는 가게 이름처럼 오래된 소품들과 따뜻한 조명으로 꾸며져 있었다.

이른 시간 갔는데도 자리가 거의 없었고, 우리가 자리를 잡고 나서부터는 웨이팅 리스트가 생겼다.

대부분 여성 손님들이 많았다.

 

경복궁역 맛집 추천
서촌 곳간의 안쪽 자리 모습

 

메뉴

서촌 곳간 메뉴
서촌 곳간 메뉴

 

우리 옆 테이블은 '훈제튀김족발'을 먹고 있었다. 많이들 시키는 메뉴 중 하나 같았다.

한참을 고민하다 우리가 선택한 메뉴는 '우삼겹 고추장크림떡볶이''고사리 아란치니'.

이 날 우리는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 뒷 장에는 수많은 전통주가 메뉴에 있었다. 전통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서촌 곳간!

 

서촌 곳간만의 예쁜 식기
서촌곳간 우삼겹고추장크림떡볶이
우삼겹 고추장크림떡볶이

 

우삼겹 고추장크림떡볶이가 먼저 나왔다. 빛깔은 살짝 로제 떡볶이 느낌이 났다. 떡은 밀떡이었고 우삼겹도 넉넉하게 들어있었다😍

 

서촌곳간 고사리 아란치니
고사리 아란치니

 

다음으로 나온 고사리 아란치니. 오랜만에 먹은 아란치니였는데, 나이프로 스윽 베는 순간 갑분한식..!

고사리의 고소한 향이 코를 자극했다. 고사리와 참기름의 향이 조금 느끼하려고 하면 아래 깔려있는 라구소스(?)와 함께👍

 

경복궁 소개팅장소 추천
고사리 아란치니와 우삼겹 고추장크림떡볶이

 

진짜 싹싹 긁어 먹었다🤣

퓨전요리전통주를 함께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너무 좋은 '서촌 곳간'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모두 경험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