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er Shy Shopper🛒

[가성비 와인잔 추천] 쇼트즈위젤(Schott Zwiesel) 아이벤토 버건디 와인잔 구매 후기

by Pink Paisley 2024. 3. 11.

집들이 선물 추천
쇼트즈위젤 아이벤토 버건디 와인잔

 

와인을 정말 좋아하면서도 정작 와인잔에는 무심했었다.

자취 할 때 와인에 처음 입문하면서 이마트와 다이소에서 산 와인잔이 있었는데, 이참에 조금 더 괜찮은 와인잔으로 교체해보자 마음 먹었다.

 

와인 입문 추천
쇼트즈위젤 와인잔 패키지
와인잔 선물 추천
완충재로 포장되어있는 와인잔

 

와인잔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게 약간 걱정도 되었지만 인터넷만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또 없었기에 어쩔 수 없었다.(2p를 15,600원에 구매하였다👍)

다행히 택배로 안전하게 도착했고, 박스를 열어보니 뽁뽁이로 꽁꽁 싸매져 있었다.

 

 

박스에는 이렇게 쇼트즈위젤 와인잔의 디자인에 대해 설명해놓았다. 

150년 전통의 독일 크리스탈 브랜드쇼트즈위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잔을 판매하고 있다. 

와인 입문자에게 좋은 아이벤토(IVENTO), 핸드메이드 마우스 블로잉 제작방식의 센사(SENSA), 고급스러운 플리츠라인이 있는 프리즈마(PRIZMA) 등 취향에 맞게 다양한 와인잔을 선택할 수 있다.

 

와인잔 종류별 비교
왼쪽은 이마트와 다이소에서 산 2천원짜리 와인잔, 오른쪽은 쇼트즈위젤

 

기존에 사용하던 와인잔과 세워놓고 비교해보았다. 확실히 저렴한 와인잔보다 유리가 얇고 잔 자체도 가벼웠다.

쇼트즈위젤 버건디 잔처럼 둥글고 립이 모여있는 잔은 와인을 굴려보고 향을 맡기에 참 좋은 것 같다.

 

위쪽 잔이 쇼트즈위젤, 아래쪽 잔이 다이소에서 산 와인잔

 

위에서 이렇게 바라보면 잔 두께를 비교해볼 수 있다. 잔이 얇고 가벼운만큼 앞으로 더욱 조심히 관리를 해야할 것 같다.

 

쇼트즈위젤 버건디 잔 사이즈
남편이 사 온 진판델 와인으로 첫 개시
불금엔 환승연애와 함께

 

쇼트즈위젤 버건디 잔큼직한 사이즈로 와인의 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참고로 버건디 잔의 입구 지름은 111mm, 높이 221mm, 용량은 783ml이다.(재질: 트리탄 크리스탈)

 

와인잔도 그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아무래도 집에서 가볍게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적당한 가격에 충분히 만족할만한 와인잔이었다. 선물로도 충분히 좋을 쇼트즈위젤 와인잔 추천💕